로고

PR Center

홍보센터

보도자료

이중훈 아시아나노텍 회장 “꿈의 천연 소재 CNF로 세계 시장 두드릴 것”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1,108회   작성일Date 20-08-06 17:05

본문

[한경 머니=정채희 기자 l 사진 서범세 기자] ‘꿈의 천연 소재’로 불리는 CNF(Cellulose Nano Fibers)의 폭발적인 잠재력에 주목해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회사가 있다.

이 회사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주목하며 이 천연소재를 주력 산업으로 집중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한다. 나노 셀룰로오스 전문 기업을 이끄는 이중훈 아시아나노텍 회장을 만났다.


코팅재와 강화재, 접착재와 포장재, 첨가제와 탄소섬유 대체재, 2차전지 소재와 흡수제까지.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이 물품들이 재생 가능성과 생분해성이 보장된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진다면 어떨까. 조금 더 나은 삶의 터전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지 않을까.

여기 천연 고분자 화합물인 나노 셀룰로오스(CNF)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회사가 있다. CNF 소재를 응용해 상업화를 추진한 유일한 국내 기업 아시아나노텍이다.

이들은 독자적인 CNF 소재인 O-CNF를 개발함으로써 북유럽, 북미, 일본 등 일부 선진국을 중심으로 형성된 CNF 시장에서 세계 선진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친환경 바이오소재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. 다음은 이중훈 아시아나노텍 회장과의 일문일답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